세 번 터치로 주문·결제·수령 한 번에, 메가커피 주문량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카페 매장 내 착석이 금지되면서 간단하게 커피를 주문,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메가커피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주문에서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메가오더’를 통해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커피를 운영하고 있는 ㈜앤하우스는 사이렌오더가 생소하던 2014년 SK와 협업해 오더 시스템을 도입, 언택트오더가 일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성공적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메가커피에서는 2018년 오더 서비스를 최초 도입하고 올해 8월에는 ‘메가오더’를 기획∙개발해 운영 중이다. 특히 ‘메가오더’는 개시 3개월 동안 도입률이 평균 50%씩 증가하는 등 가맹점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소비자들도 ‘메가오더’ 서비스를 이용해 가까운 매장을 검색하고 원하는 음료 주문, 수령까지 모든 과정을 3번의 터치로 완료할 수 있어 앱 가입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기다리지 않고 음료를 받을 수 있으며 선택 옵션과 요청 사항을 정확하게 전달 가능해 취향에 맞는 음료를 주문할 수 있고, 배달 서비스까지 연동되어 고객들과 가맹점주 모두 만족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