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 명장 양형순씨와 국내 팥앙금 제조 기업인 ㈜소적두본가의 한승엽 대표가 콜라보하여 만든 멘도롱오메기떡이 온라인에 론칭했다고 멘도롱오메기떡 김지민 대표가 29일 밝혔다. 제주지방의 전통 떡인 멘도롱오메기떡은 제주에서 전통방식으로 생산하며, 100% 제주산 참쑥과 국내산 팥과 찹쌀을 사용한다. 좋은 재료와 더불어 양형순 오메기떡 명장과 국내 팥앙금 업계 최고의 기업 한승엽 대표가 협업하여 만든 멘도롱오메기떡은, 떡 명장과 팥 거장이 콜라보로 만든 제주 전통 떡이라는 점에서 명품 떡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멘도롱오메기떡은 중국산 팥앙금이 넘쳐나는 가운데 원가가 세 배 이상 비싼 강원도산 소적두 제품을 사용한다. 자연에서 찾은 신선한 풍미와 건강한 단맛이 소비자로 하여금 웰빙 간식으로 인지되고 있다. 멘도롱오메기떡 관계자는 “제주의 맛을 전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을 맺어서 너무 기쁘다”라며 “국내 팥앙금 제조 최고의 기업인 소적두와의 콜라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품격 있는 맛과 풍미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 전통 멘도롱오메기떡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신제약이 60여년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세종 공장 안에 역사관을 개관했다. 세종 공장 관리동 1~2층에 조성된 역사관은 회사 내외부에 흩어져 있던 신신제약 관련 기록을 모으고, 대한민국 파스의 역사로 평가 받는 신신제약 60년사를 되새기기 위해 조성됐다. 올 상반기 중 개관 예정이었으나 준비 과정에서 ‘과거 속에서 미래를 위한 깨달음을 얻자’는 취지에 공감한 임직원들이 적극 참여한 덕분에 개관을 앞당겼다. 1959년 설립 이후 신신제약이 겪어온 위기와 기회의 순간들, 성장 과정과 함께 대표 제품인 신신파스의 개발 과정, 주요 원료, 초기 제품부터 현재 제품까지의 변천사 등이 사진 등의 기록물과 함께 전시했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신신제약의 오랜 역사를 기록으로 남기고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앞으로의 60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연수생들의 안전을 위해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원연수원의 모든 교원 연수를 비대면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 '에드위드'를 지원했다. 재단은 한국교원대와 협력해 2020년 유·초·중등 교장 자격연수를 비롯해 유치원감 자격연수, 1급 정교사 및 기간제 교사 자격연수 등 전국 7121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온라인 연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 측은 "네이버 커넥트재단과의 협력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교원 연수가 진행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국내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에드위드를 통해 고품질의 공개강좌(MOOC)를 무료로 제공해왔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누구나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고 라이브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 '기능을 신설했다. 현재까지 온라인 클래스를 활용하여 2900여 개 강좌가 개설되고 21만명이 수강했다. 재단은 올해 학교, 단체 등 교육현장에서 활용되는 대표적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써 에드위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3월에는 브라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GoCart)’가 국내 최초 모바일 로봇에 대한 국제 표준 ‘ISO 13482’ 인증을 받았다. ISO 13482는 2014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개인용 서비스로봇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이동형 도우미 로봇(mobile servant robot), ▲신체 보조 로봇(physical assistant robot), ▲탑승용 로봇(person carrier robot)에 대한 국제 표준 기능 안전이다. 고카트는 유진로봇에서 자체 개발한 3D라이다 센서를 비롯해 스테레오 카메라, 초음파 센서 등을 활용해 공간을 정확히 분석하고, 사람이나 장애물을 인식해 충돌을 피하고 우회하는 등 자율 주행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접목해서 스마트 빌딩의 내부 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공장·병원·공항 등의 광역 환경뿐만 아니라 물류창고 등 물류이송 및 적재가 필요한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다.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층간 이동을 할 뿐 아니라 자동문도 통과할 수 있어 복잡한 동선을 가진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세종대학교 문승빈 교수는 “서비스로봇은 사람과 공간을 공유하며
패션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가 신규 파트너사 전용 웹사이트인 ‘지그재그 파트너스’를 오픈하고 파트너사들의 성장을 위한 협업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크로키닷컴은 지그재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지그재그 파트너스’에 모아 입점을 원하는 파트너사들이 서비스의 특징을 정확히 이해하고 간편하게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그재그 파트너스’는 지그재그와 쇼핑몰 간 실시간 상품 및 주문시스템 연동, Z결제, AI 광고 등 주요 서비스별 운영 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Z결제와 광고 서비스의 경우 이용 순서 및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제공해 파트너사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입점 파트너사들의 성공사례도 소개한다. Z결제 기획전을 통해 10배 이상의 매출 상승을 기록한 ‘트렌디어패럴’, Z결제 도입 후 월 평균 매출이 30% 증가한 ‘다크빅토리’, 광고 타깃팅 효과로 매출 성장을 이룬 ‘슈슐랭’, ‘쇼퍼랜드’, ‘슈리티’ 등 지그재그 입점 쇼핑몰의 성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크로키닷컴 관계자는 “여성 패션 플랫폼 중 최대 거래액, 최다 상품 수 등 지그재그가 보유한 독보적 경쟁력은 4000여 파트너사로부터 나온다”
로봇솔루션 기업 로보티즈는 실외 자율주행 로봇 ‘일개미’를 이용한 점심 식사 배달 서비스가 시범 운영한다. 시범 서비스는 벤디스의 기업용 모바일 식권 ‘식권대장’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운영하며, 지역은 강서구 마곡동 일대다. 20대 이상의 로봇을 투입해 점심 식사를 배달한다. 일개미는 지난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으로부터 안전성 검증을 마쳤고, 테스트를 통해 습득한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배달 가능 음식점을 커피 전문점, 분식점, 제과점 등으로 10개 업체까지 늘렸다. 한편 로보티즈는 2019년 12월에 로봇 분야 최초 ‘실외 자율 주행 로봇’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승인 받았다. 로봇 분야의 혁신 시도를 인정받아 ‘2020년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에서 ‘참! 좋은 중소기업상’ 기술혁신 부분 중소벤처기업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드랍쉬핑 플랫폼 셀웨이가 오픈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정식 오픈했다. 셀웨이는 상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공급사와 제품 소싱처를 찾는 셀러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공급사는 판매 채널을 확장할 수 있고 셀러는 안정적인 상품 수급이 가능하다. 셀웨이는 입점 공급사에 개인몰과 SNS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와 오픈마켓 판매를 전담하는 셀웨이 전문 MD인 셀디가 판매처 확대와 온라인 상품 판매를 대행한다. 셀러는 상품을 연동한 본인 스마트스토어와 SNS에 판매할 수 있다. 따라서 초기 자본금이 부족한 창업기업, 투잡, 재택알바 등이 온라인 판매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보영 셀웨이 대표는 “좋은 상품을 갖고 있지만 판매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회사와 좋은 상품을 찾는데 애를 먹는 셀러를 연결해 각자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e커머스 시장이 좀 더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위아더는 의류제작 허브 플랫폼 ‘오슬’을 통해 의류제작 관리 대행 서비스인 ‘생산 메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슬에서 현재 약 3800명의 디자이너가 활동 중이며, 의류생산 공장 1300개사가 등록해 있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패턴 및 샘플, 자수, 나염, 전사 봉제 등의 의류 생산공장을 다양한 조건과 지도를 통해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공장 찾기’ 서비스가 있다. 작업 내용에 따라 최적의 공장을 선별하여 해당 공장들로부터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견적을 받을 수 있는 매칭 서비스, 안전 거래를 위한 전자 계약 서비스도 있다. ‘생산 메이트’는 의뢰서를 바탕으로 전담매니저를 배정해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PC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생산 현황과 조회, 관리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구현했다. 공장 정보와 방대한 작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증된 소수의 파트너 공장을 선별하여 연간 계약한다. 원단 시험성적 의뢰와 전문 검품소의 품질 검수 통과 후에 납품한다.
지식커머스플랫폼 아하(Aha)가 전문가 일대일 온라인 상담 서비스 ‘아하커넥츠’를 출시했다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지식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아하Q&A’에 이은 회사의 두 번째 서비스다. 아하커넥츠는 법률·세무·회계·인사·노무·무역·입시·취업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온라인에서 일대일 실시간 상담을 제공하는 지식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상담이 필요한 소비자는 온라인 상에서 검증된 전문가를 찾고, 자격을 갖춘 전문가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통한 상담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아하커넥츠는 검증된 전문가들로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 서비스에 대한 리뷰 정보를 공개해 소비자들이 투명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세계 최초로 점자 스마트워치인 '닷 워치'를 만든 한국의 스타트업 닷은 한국점자도서관, 한국헬렌켈러재단과 함께 'LOVE BY DO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닷'은 자체 개발한 촉각셀을 바탕으로 닷워치, 닷 패드, 닷 키오스크 등 다양한 배리어프리 제품을 개발하고있는 기술기반 소셜 벤쳐다.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상실한 중복장애인에게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일상적인 '시계로 시간을 읽는 소중함'을 알려주고 비장애인에게 점자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려주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시청각장애인이란 시각과 청각 기능이 함께 손상된 장애인으로 우리나라에 약 1만800명 정도가 있다. 시청각장애와 같은 중복장애는 다른 장애에 비해 교육, 의료, 교통에 대한 접근성도 열악하고,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준비한 '닷워치 러브에디션'은 닷워치 홈화면에 LOVE 점자가 나오는 버전이다. 모든 러브에디션 9개가 구매될 때마다 1개가 한국헬렌켈러재단을 통해 시청각장애인에게 전달된다. '한국점자도서관'과 함께 손 끝으로 읽을 수 있는 촉각책인 별자리 이야기, 견우와 직녀책도 기부할 수 있도록 넣어 기부의 폭을 넓혔다. 구매를 하지 않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헬스케어 커머스 스타트업 킥더허들의 시리즈 A투자를 리드하며 후속 투자를 끝냈다. 22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이번 라운드의 총 투자 규모는 35억원이다. 킥더허들의 시리즈 A 라운드는 시리즈벤처스 3억원, BNK벤처투자 15억원, IBK 10억원, 하랑기술투자가 7억원을 투자했다. 시리즈 벤처스는 2020년 3월 킥더허들에 2억5000만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시리즈A 라운드에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운용하고 있는 지스트롱 혁신창업펀드를 통해 후속 투자를 하며 지원한다. 킥더허들은 자체 브랜드인 '약사가 설계한 가성비 유산균'으로 잘 알려진, 건강기능식품 '피토틱스'를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에 힘입어 소비자 맞춤형으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한편, 미디어 채널 역량을 더욱 강화해 미디어 커머스 영역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킥더허들 김태양 대표는 "이번 투자금은 향후 개별 인증형 제품 개발과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정기 배송 플랫폼인 '큐어핏' 서비스 론칭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맞춤형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헬스케어 유니콘 스타트업을 목표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
에어비앤비가 ‘온라인 체험’을 통해 케이팝의 무대 뒤 이야기를 전해 한국 팝 음악 산업의 매력을 집중 조명한다. 워너뮤직코리아와 파트너십을 맺어 진행하는 에어비앤비의 ‘인사이드 케이팝’에서는 각종 음악 차트에서 1위를 달리는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 등이 나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케이팝의 매력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25~30일 진행하는 이 행사는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진행되며 온라인 체험 14개를 선보인다. 댄스 리허설, 보컬 트레이닝부터 메이크업 강좌, 사진 촬영을 위한 팁에 이르기까지 게스트는 케이팝 스타의 다양한 매력을 근거리에서 느낄 수 있다. 모든 온라인 체험의 요금은 20달러이며, 한국 시각으로 21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체험 컬렉션에서는 케이팝 스타들 및 안무가,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체험과 함께,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운영 중인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주제로 한 온라인 체험도 찾아볼 수 있다. 또 세계 각지의 음악을 주제로 한 온라인 체험과 음악을 주제로 한 숙소도 함께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