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창작자 지원 강화…인플루언서 검색탭 신설·신규 광고 출시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의 별도 탭을 신설하는 한편 콘텐츠 제작 툴, 광고,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과 보상 방안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 검색은 2019년 11월 말에 여행, 뷰티 등 2개 주제로 CBT를 진행한 이후, 올 2월에 리빙, 푸드, 게임, 패션 등 10개 주제로 확대,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IT 테크, 생활건강, 프로스포츠 등 20개의 콘텐츠 주제로 증가하며, 참여 인플루언서는 1만2000여명까지 늘어나는 등 지속적으로 전문 창작자들의 참여가 확대돼 왔다.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에 창작자들의 참여와 사용자들의 활용이 확대돼, 인플루언서들과 사용자들이 더욱 긴밀하게 연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자신이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해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한 창작자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팬하기를 해두었던 인플루언서 콘텐츠도 검색결과에서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 탭 신설 이후, 주제, 연령, 성별 등의 필터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들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인플루언서들을 더욱 세밀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홈과 연동된 블로그 콘텐츠 상단에 노출되는 새로운 헤드뷰 광고를 17일부터 선보인다. 
 

헤드뷰 광고는 추후 네이버TV, 포스트 등으로 적용을 확대, 창작자들에게 보다 높은 광고 수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