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비디오 기반 비디오 커머스 '페퍼로니'의 운영사 '플록스'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
플록스는 2019년 6월 네이버 계열 VC인 스프링캠프로부터 8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팁스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술 기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육성하는 민간 주도형 기술 창업 프로그램이다.
페퍼로니는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SNS에서처럼 자유롭게 소통을 하고, 영상을 통해 옷의 안감, 소재, 핏에 대한 설명과 스타일링 방법을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플록스의 ‘숏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탐색을 위한 영상 데이터 분석 및 인덱싱 기술‘은 AI 영상 정보 분석을 통해 영상으로부터 다양한 메타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검색결과와 추천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