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비디오 커머스 '플록스',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숏비디오 기반 비디오 커머스 '페퍼로니'의 운영사 '플록스'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 


플록스는 2019년 6월 네이버 계열 VC인 스프링캠프로부터 8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팁스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술 기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육성하는 민간 주도형 기술 창업 프로그램이다.


페퍼로니는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SNS에서처럼 자유롭게 소통을 하고, 영상을 통해 옷의 안감, 소재, 핏에 대한 설명과 스타일링 방법을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플록스의 ‘숏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탐색을 위한 영상 데이터 분석 및 인덱싱 기술‘은 AI 영상 정보 분석을 통해 영상으로부터 다양한 메타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검색결과와 추천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