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간편보험 보험 해결사·보험 선물하기 오픈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자사 보험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보험 해결사’와 ‘보험 선물하기’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개편을 통해 복잡하고 접근이 어려운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내 보험 조회’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사용자는 누구나 조회된 내역을 기반으로 보장 내역 분석 등 보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가능하다. ‘내 보험 제대로 이해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상담시간을 선택하면 상담원이 배정되고, 예약된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가 이뤄진다.


배정된 상담원 이름과 상담시간은 카카오페이 채널 또는 카카오페이 ‘내 보험’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이상 상담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상담 종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이전 상담 내역은 모두 삭제된다.


‘보험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됐다. 보험 상품 선택 후, 선물할 상대를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선택하면 된다. 보험을 선물 받은 사용자는 별도 결제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운동보험에 선적용된 ‘보험 선물하기’는 순차적으로 더 많은 상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UX(서비스 환경)도 개선돼 보험가입 현황 및 보장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내 보험 조회’와 함께 가입 보험 분석에 따른 보험상품 추천도 제공한다. ‘보험 선물하기’를 통해 주고 받은 보험 내역은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