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명 패션 브랜드와 손잡고 뉴욕서 '업사이클링 패션쇼'

현대자동차가 유명 디자인 브랜드인 '제로+마리아코르네호'와 손잡고 패션쇼를 개최한다. 자동차 시트 제작후 버려지는 가죽 등 시트 원단을 '업사이클링'을 기반으로 한 패션 작품들을 선보인다는 것.

 

2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제로+마리아코르네호'와 협업해 다음달 6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퍼블릭 키친'에서 이색 패션쇼를 개최한다.

 

양사는 이번 쇼를 통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문화 트렌드인 '업사이클링'을 기반으로 한 작품들을 선보이게 된다. 

 

업사이클링은 '새활용'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쓸모 없어 버려지는 물건들을 새롭게 디자인해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새로운 재활용 방식을 뜻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현대차는 자동차 시트 제작 후 가치가 떨어진 시트 조각을 제공했고, 제로+마리아코르네호는 제공받은 시트 조각들을 활용해 15개의 캡슐 컬렉션을 제작했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동차 소재가 패션에 재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할 뿐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고 윤리적인 소비를 추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가 이번 콜라보에 제로+마리아코르네호를 선택한 것으도 해당 브랜드가 천연 염료, 천연 실크, 석유를 사용한 재료의 최소화 등으로 친환경 디자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콜라보에 대해 마리아 코르네호는 "모든 아이디어는 이전에 존재했던 것으로 창의적인 행위를 할 때 나타난다"며 "다시 만들고, 다시 상상하고, 다시 재활용하는 것을 통해 어떻게 하면 더 적은 자원을 가지고 창의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도 "이번 행사를 통해 현대차는 지속 가능한 회사가 되겠다는 우리의 사명을 더욱 발전 시켰다"며 "환경친화적이면서도 뛰어난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인류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뉴욕 중심부에서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9월 6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퍼블릭 키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