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디지털 뉴딜 AI 장학생 50명 모집

인공지능 엔지니어링 양성 프로그램 일환…교육비 전액 지원



코드스테이츠가 대한민국 디지털 뉴딜을 이끌 50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IT 인재 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는 12월14일까지 'AI(인공지능) 부트캠프' 1기 장학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인공지능(AI)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부트캠프란 특정 기간동안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집중적으로 IT 인재를 육성하는 훈련소를 뜻한다. AI 전문가를 양성하는 부트캠프는 50명의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비 10억원 전액을 지원한다.


AI 부트캠프 프로그램은 내일배움카드를 갖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다음달 14일까지로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부트캠프는 12월28일부터 내년 7월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되며 선발된 장학생은 1인당 2000만원의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부트캠프에서는 데이터 전처리, 머신러닝, 딥러닝, 웹 개발 등 AI 관련 이론 교육을 받고, 7개 이상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해 개발 실무를 익히게 된다.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학습량을 다루고 다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하드 트레이닝 코스인 만큼, 단시간 내 역량을 끌어올려 현업에서 바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AI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산업이 확대됨에 따라 개발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비해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컴퓨터 공학 등을 전공하지 않았더라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집중 교육을 통해 유망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커리어에 도전해 볼 수 있어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