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부릉 통해 교보문고 도서 '당일 배송'

광화문·잠실·강남점 인근 5㎞ 이내 고객에게

메쉬코리아가 부릉을 통해 교보문고 일부 지점의 도서를 인근 고객들에게 당일 배송한다.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종합 디지털 물류 기업 메쉬코리아는 교보문고와 '당일 배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메쉬코리아는 교보문고 광화문점, 잠실점, 강남점 3개 지점의 인근 5㎞ 거리에 위치한 고객이 바로드림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하루  2회씩 도서를 당일 배송하는 부릉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향후 교보문고 전국 지점으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메쉬코리아와 교보문고는 당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도서를 주문하고 수령하기까지 하루 이상 기다리거나, 직접 서점에 방문해 수령해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보문고 김형면 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가 증가했다"며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당일 배송하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에게 안전하고 빠르게 도서를 배송할 수 있도록 메쉬코리아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형 서점을 운영하는 교보문고의 당일 배송 서비스를 메쉬코리아가 직접 담당하게 돼 기쁘다"며 "메쉬코리아가 제공하는 당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서점 방문 없이 구매한 도서를 빠르게 받아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현재 교보문고 이외에도 국내 다양한 기업에 '부릉(VROONG)'의 프리미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기업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IT 물류 솔루션을 지원하는 등 종합 디지털 물류 기술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