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앤에이소프트, 한국벤처투자서 IT 스타트업 투자유치

머신러닝 및 딥러닝 기반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사인 큐엔에이소프트가 한국벤처투자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큐앤에이소프트는 국내 인공지능(AI) 협회 정회원 및 구글 공인 딥러닝 전문가 ‘Google TensorFlow Cerfificate’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IoT와 AI 등 신기술을 활용한 융합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에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효성 및 GS, 한국섬유소재연구원 등과 같은 국내 대기업 및 연구소와 기술 협약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AI 솔루션을 지원하였으며, 그 밖에도 정부 과제물을 수행해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에 대해서 그 전문성을 인정 받았다.


이에 한국벤처투자는 큐앤에이소프트만의 AI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 전문성과, 성장 가능성,해외 진출 가능성 등을 높이 평가해 기업 성장에 따른 단계별 전문 투자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큐앤에이소프트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및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운영하는 『IoTech+』 프로그램에 참여해 IoT, AI 등 신기술을 활용한 융합제품 및 서비스 개발 기업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컨소시엄 구성 및 사업화 과제물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