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AI, 뉴트리션코트 헬스케어 만났다

솔트룩스 AI, 뉴트리션코트 헬스케어 만났다
양사 공동사업 협력 추진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과 헬스케어가 만났다.


솔트룩스는 헬스케어 예방솔루션 전문기업 뉴트리션코트과 지난17일 서울 역삼동 소재 솔트룩스 본사에서 국내외 인공지능-헬스케어 응용 시장 분야 및 플랫폼 사업에 대한 공동 사업협력 추진을 위한 기술 제휴 및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정부가 선정한 3대 신산업 및 5대 수출 주력산업인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공동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게 됐고,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공동개발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알고리즘 및 솔루션 개발 ▲해외 시장 진출 등 포괄적인 사업협력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분야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솔트룩스의 빅데이터 기술과 AI 알고리즘을 통한 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 역량에 뉴트리션코트의 예방중심 헬스 데이터 수집과 현 알고리즘 고도화 기술 제휴를 통해 국내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에 더욱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양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뉴트리션코트는 의료 경험이 풍부한 국내외 의사, 한의사들 및 임상영양학 석·박사들로 구성된 연구 개발 협력팀을 주축으로 국내 최초 혈액, 소변, 모발 검사결과 항목들의 상호 연관 관계의 기능의학적 분석을 통해 질병 예방 및 면역, 비만, 기능성 질환 등을 위한 음식, 건강 기능 식품, 운동, 생활습관 등 맞춤형 헬스케어 정보를 제공하는 웹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러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2021년 상반기 B2C 모델로 '웰코치' 앱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의 공정성 및 안전성을 위해 농촌진흥청, 식약처 및 KDRI(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등의 식영양 데이터를 기초로 했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헬스케어 및 바이오 분야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이 접목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솔트룩스는 이 분야의 다양한 전문기업들과 협력해 신사업 개발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