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빗, 해치랩스 온라인 웨비나서 ISMS 인증 준비 사례 발표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는 17일 해치랩스가 주관하는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ISMS 인증 준비 사례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가상자산 사업자용 ISMS 인증 세부 점검 항목을 준비하는 방법과 지갑 관리 방법에 대한 설명, ISMS 인증을 획득한 플라이빗의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이경민 플라이빗 정보보호관리자는 발표를 통해 ▲가상자산 관련 자산 식별 ▲가상자산 관련 매뉴얼 ▲가상자산 특화 위험평가 ▲가상자산 운영 및 관리 보호대책 ▲신규상장 프로세스 등 이를 준비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ISMS 인증 획득에 대한 성공 사례를 주요 쟁점으로 다뤘다. 이어 가상자산 업계의 보안 강화를 중점으로 가상자산 사업자(VASP)로서 사전 준비 작업을 완료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세경 플라이빗 마케팅 총괄 이사(CMO)는 “이번 ISMS 인증 획득뿐 아니라 실명 입출금 계좌를 발급받기 위한 FDS구축을 연말까지 완료하고 AML시스템을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완료할 계획”이라며 “특금법 시행일에 맞춰 본인확인 절차에 대한 한층 강화된 정책을 회원가입 시스템 등에 적용할 예정이며 앞으로 고객의 자산 보호 및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