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션니오, 하프스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큐베이팅 협력

스테이션니오는 하프스와 함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골자로 한 업무 협약을 맺고 협력에 나선다. 


두 회사는 창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스타트업 투자, 보육·교육 등을 극대화하고 창업가 정신에 기반을 둔 선순환 혁신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또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발굴·육성과 국내 글로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창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상호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해외진출 네트워크 공유 △창업 프로그램 운용 및 창업 프로그램 공동 개발 △투자자 네트워크 및 멘토단 협력 △관련 콘퍼런스 등 공동 행사 개최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스테이션니오는 액셀러레이터로서 참여형 실무 멘토단을 통해 창업 특화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스테이션니오는 5월 중소벤처기업부에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마쳐 해외 진출 전문 교육, 제품 양산 및 판매, 해외 투자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활동을 통해 국내 창업기업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하프스가 운영하는 넥스트유니콘은 전문 투자자와 스타트업이 각자 본인의 비즈니스 분야와 투자 규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하여 자율적으로 서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사업 계획서 및 자료를 전달하고 검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장재용 하프스 대표이사는 “스테이션니오는 글로벌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 기업 육성 및 교육, 하프스는 투자 매칭 플랫폼 서비스 ‘넥스트유니콘’를 통해 성장 단계의 스타트업 투자 지원에 강점이 있다”며 “스테이션니오와 함께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