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애프터마켓 플랫폼 '라이더대시', 스프링캠프 투자금 유치


 

자동차의 애프터마켓 플랫폼을 만드는 ‘라이더대시’가 네이버 계열 초기 투자 전문 VC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를 했다.


라이더대시는 윈도·틴팅·유리막 코팅으로 구성된 신차 패키지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와 매장을 연결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카라모라’를 오픈 베타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다.


또 틴팅에서 ‘끝장 재시공 제도’, ‘자체 5년 보증제’를 도입했으며, 전국에 300여 개가 넘는 매장을 확보했다.


아울러 개인이 운영하는 경우가 대다수인 틴팅 매장이 마케팅·홍보에 어려움이 있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장 블로그’를 자체 제작하고 웹사이트에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있다.


라이더대시 관계자는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불투명한 가격과 불친절한 서비스를 당연하게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던 소비자와, 매장 홍보 및 전문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등에 갈증이 있었던 서비스 제공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